3Q24 Review: 시장 컨센서스 부합
3Q24 연결 실적은 매출총이익 4,285억원(+6.9% YoY), 영업이익 956억원(+2.3%
YoY)으로 시장 컨센서스(영업이익 961억원)에 부합했다. 국내 매출총이익은 주요 광
고주의 마케팅 효율화 정책이 지속됐으나, 식음료, 패션, 뷰티, 헬스케어 등 비계열 광
고주들이 마케팅을 재개하며 968억원(+9.9% YoY)을 기록했다. 해외는 유럽(+0.1%
YoY)과 중국(+0.4% YoY)을 제외한 인도(+12.1% YoY), 중남미(+15.6% YoY), 중동
(+18.4% YoY), 북미(+17.3% YoY) 등 대부분의 지역에서 두 자릿수 성장이 나타나며
3,317억원(+6.0% YoY)의 매출총이익을 기록했다. 다만, 디지털 인력 충원으로 인건
비가 전년 대비 +12.1% 증가하는 등 판관비 부담이 지속되며 매출총이익 대비 영업
이익률은 전년 대비 -1.0%p 하락한 22.3%를 기록했다.
2024년 연결 영업이익 3,168억원(+3.0% YoY) 전망
2024년 연결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 7,199억원(+6.2% YoY), 3,168억원
(+3.0% YoY. OPM 18.4%)을 전망한다. 경기 불확실성으로 매체 집행에 보수적이었
던 광고주들 중 일부가 마케팅을 재개하면서 하반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질 전망
이다. 해외 지역 중 부진한 유럽의 경우 자회사 IRIS의 회복 전까지 BTL 및 성수기
프로모션 등으로 방어할 계획이며, 중국은 디지털 사업 영역 확대와 비계열 광고주 회
복에 집중할 계획이다. 판관비 증가에 따른 수익성 하락은 우려 요인이나, 3Q24 진행
된 인력 효율화로 향후 인건비 증가율 역시 탑라인 성장 수준으로 하락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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