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Q24 Review: 영업이익 시장 기대치 하회
HD현대인프라코어는 3분기 매출액 9,098억원(YoY -15.5%), 영업이
익 207억원(YoY -76.9%, OPM 2.3%)을 시현했다. 컨센서스 대비 매
출액은 -13.6%, 영업이익은 -72.8% 하회했다. 영업이익은 판매 감소
및 믹스 악화(YoY -451억원), 운임 상승으로 인한 물류비 등 변동비증
가(YoY -219억원) 등으로 인해 YoY -690억원 감소했다.
발행주식수 52 주 최고가 / 최저가 90 일 일평균 거래대금 외국인 지분율 6,810원
주주 구성
현대제뉴인 (외 1 인) 국민연금공단 두산인프라코어우리사주
주가수익률(%)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절대수익률 -10.3 -18.6 -15.1 -5.2
상대수익률(KOSPI) -8.9 -14.3 -13.4 -18.6
(단위: 십억 원, 원, %, 배)
재무정보 2022 2023 2024E 2025E
건기사업: 어려운 시기, 집중 재고 조정 시행
건기 매출은 6,548억원으로 YoY -17.2% 감소했으며, OPM은 -1.8%
로 YoY -8.2%p 하락했다. 딜러/법인 재고를 3분기 크게 조정한 결과
특별한 일회성 없이 고정비 부담이 확대된 것으로 판단한다. ①북미/유
럽은 추가 금리 인하 및 대선 불확실성으로 인한 구매 지연으로 YoY
-36.9% 감소했다. ②신흥/한국은 중동 리스크, 러시아 제재 등이 부정
적으로 작용했으나 인니/라틴/아프리카가 선방하며 YoY -2.2% 감소
했다. ③중국은 3분기 판매량이 YoY +68%로 크게 증가했음에도 매출
액은 YoY +9.3% 증가에 그쳤다. 이는 소형/휠 시장 성장 집중 대응에
따른 믹스 변화 영향으로 판단한다. 다만, 정부 부양책 및 교체 주기
도래(‘26년 예상)를 감안해 내년은 중대형 기계 믹스 개선을 전망한다.
엔진사업: 온전히 피해갈 수는 없었던 기계 수요 부진
엔진 매출은 2,550억원으로 YoY -10.7% 감소했으며, OPM은 12.8%
로 YoY -1.0%p 하락했다. 3분기에도 북미 가스엔진, 친환경 선박, 신
흥 발전기(중동/라틴)向 수요는 견조했다. 다만, 건기 업황 둔화로 사
내/사외 산업용 엔진 수요 부진은 피해가지 못 한 것으로 판단한다. 내
년은 방산 엔진의 매출 기여 확대를 기대한다. 2H25 납품이 시작되는
튀르키예 알타이 전차 물량 외에도 현대로템의 폴란드 2차, 루마니아
등 추가 수주를 통해 엔진 내 매출 비중 15% 이상 달성을 기대한다.
(원)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9,000원으로 하향
투자의견 Buy는 유지하나 목표주가를 9,000원으로 하향한다. 목표주가
는 실적 추정치 변경을 반영한 ‘25E EPS에 Target P/E 8.0배를 그대로
적용해 산출했다. 재고 조정 및 금리 인하 효과의 본격화 시점은 내년
하반기로 전망하며, 현재 부진한 전방 수요를 추정에 반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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