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진적으로 성장하는 실적
`24년 매출액 102억 원(YoY +24.4%), 영업이익 10억 원(YoY +400.0%, 영업이
익률 9.8%)을 전망한다. 알레르기 진단 키트를 통해서 매출액의 대부분을 만들
고 있는 동사는 `19년부터 꾸준히 외형을 키워왔다.
`22년 6월 128종의 알레르기 항원을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는 ‘프로티아 알레
르기-Q 128M’의 국내 식약처 허가를 획득했다. 이에 대한 생산 과정에서 수율
이 제대로 잡히지 않아 `23년 원가율이 상승했으나, `24년부터 원가 정상화가
진행되었다. 연간 매출총이익률은 `21년 65.8% → `22년 60.5% → `23년
49.6% → `24년 58.0%로 전망하여 회복세에 접어들 것이다.
해외로의 진출로도 적극적으로 모색 중으로, `24년 11월부터 알레르기 진단 키
트를 유럽의 수탁 검진 기관 ‘SYNLAB’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체코에 본사를
두고 있는 SYNLAB은 유럽 등지에 약 2,000개소의 진단 검사 인프라를 갖춘
전문 기관이다. 2,000명 이상의 의료 전문 인력을 포함해 약 27,000명의 직원
을 고용 중이고, `23년 연간 매출액 €2.6B(약 3.7조 원)을 기록했다. 알레르기
진단 관련 유럽 CE 인증을 이미 획득한 상황으로, 동유럽을 기점으로 시장 진
출을 확대할 예정이다.
해외 진출 확장으로 매출액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23년 45% → `24년
50% → `26년 60% 수준으로 점차 늘어날 전망이다. 해외로는 유럽뿐만 아니
라 일본과 중국으로의 초도 물량 출하 이후 제품 평가, 베트남, 인도, 중동 등
의 활발한 거래 등을 통해 지역적 다각화도 진행 중인 상황이다.
공장 증설, 꾸준히 납품되는 동물 진단
지난 10월에 동사의 CAPA가 증설되었고, 11월에 관련 인증을 획득하여 여유
롭게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를 마련해두었다. 생산 능력을 급격하게 늘
리는 개념의 증설보다는 공장 라인과 공간에 여유를 두어 가동률을 상승시킬
때에 계획대로 사업을 진행시킬 수 있는 개념이다.
동물 진단 ‘ANITIA’ 브랜드 검진 키트도 전년 대비 2배 수준의 매출액 확장세
를 보이며 꾸준히 국내외 납품이 진행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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