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70,000원 유지
국내 온라인 및 MBS 채널 성장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7개 분기
역성장하던 면세 제외 국내 화장품 매출이 이번 분기 (+) 성장 전환하며 국내
성장 모멘텀 확인한 점 긍정적. 또한 면세점 물량 축소 운영으로 면세 채널 수
익성 개선 어려울 것으로 예상했으나, 경영주기 변경에 따라 면세 채널 간접
비 부담 축소로 개선된 마진 유지 가능할 전망. 해외는 서구권 매출 성장이 견
조하게 이어지고 있고, 중국법인 구조조정이 연말 대부분 마무리될 예정으로
25년 점진적으로 해외 실전 개선 기대
북미 화장품 시장 경쟁 심화와 COSRX 성장률 둔화 우려가 존재하나 최근 주
가 하락으로 밸류에이션 매력 높아진 상황이며 국내외 사업 부진의 끝이 보이
기 시작.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충분하다는 판단
3Q24 Review: 체력이 좋아지고 있다
3Q24 매출액 9,772억원(YoY 10%), 영업이익 652억원(YoY 278%, OPM 6.7%)
기록하며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하는 호실적 기록. COSRX 제외 시 매출액
YoY -7%, 영업이익 YoY 7% 추정
[국내 화장품] 매출액 4,364억원(YoY -2%), 영업이익 440억원(YoY 102%,
OPM 10.1%) 기록. 면세 매출은 B2B 물량 축소 기조가 이어지며 YoY -30%
역성장. MBS(H&B)/이커머스 채널 중심으로 견조한 성장이 이어지며 면세 제
외 국내 화장품 YoY 9% 성장하며 매출 방어. 수익성의 경우 경영주기 변경에
따라 면세 채널 간접비 부담이 축소 영향으로 면세 채널 수익성이 크게 개선
되고, 일회성 비용 기저로 YoY 5.2%p 개선 [데일리뷰티] MBS 및 크로스보더
매출은 증가했으나, 제품 포트폴리오 정비로 할인점 매출이 감소하며 전년 수
준의 매출액 981억원 기록. 프리미엄 제품 매출 확대로 제품 믹스 개선되며
영업이익 40억원 기록(YoY 흑자전환, OPM 4.1%) [해외] COSRX 편입 효과로
매출액 4,313억원(YoY 36%), 영업이익 247억원(YoY 흑자전환, OPM 5.7%) 기
록. COSRX 제외 시 YoY -12%, 영업적자 -200억원 추정. 라네즈/이니스프리
중심으로 서구권에서 COSRX 제외 20%대 성장. 이번 분기 이니스프리는 미
국 세포라 전매장 입점을 완료했으며, 라네즈는 영국 부츠에 신규 입점. 서구
권 채널 확대 지속 중. 중국은 구조조정 영향으로 매출 감소. 재고환입 등 일
회성 비용 210억원 발생했으나, 예상보다 적은 금액으로 QoQ 적자 축소되며
실적 서프라이즈 요인으로 작용. COSRX는 가격정책 재정비로 매출 성장은 둔
화되었으나, 높은 수익성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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