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 컨센서스와의 차이는 재고자산변동 항목 추정의 오차
3분기 매출액은 2,961억원(+57.8% YoY, +3.4% QoQ), 영업이익 153억원
(+1,309.7% YoY, -17.9% QoQ), 영업이익률 +5.2%(+4.6%p YoY, -1.3%p
QoQ)를 기록함. 영업이익 컨센서스 176억원대비 13.9% 낮은 실적임
일회성손익 요인은 없었으며, 컨센서스와 실제 영업이익과의 차이는 1) 하계
휴가로 인한 조업일수 감소와 고정비 영향, 2) 재고자산 배분이 줄어든 영향(매
출원가 = 당기 제조원가 – 재고자산의 변동, 재고자산의 변동 = 기말 재고자
산 – 기초 재고자산)
선박 엔진 성장세 견조, AM 사업은 유지
2-Stroke 선박엔진 부문의 매출은 2,545억원(+76.0% YoY, +6.3% QoQ)이
며, 비선박엔진 부문의 매출은 416억원(-3.5% YoY, -11.7% QoQ)을 기록함.
비선박엔진 부문의 매출 감소 원인은 SCR과 같은 기존 제품군의 외형 감소에
기인함. 단, 고수익성의 AM사업의 매출액은 348억원(+4.2% YoY, -7.0%
QoQ)을 기록하며 유지 상태
4분기에는 수주잔고의 추가 성장 기대
3분기말 수주잔고는 3조 2,42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3.8% 증가함. 선박엔
진 중 DF엔진 비중은 90%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수주잔고 수익성의 개선을
추론함. 신규 수주금액이 전년동기대비 1조 4,959억원(+28.7% YoY)을 기록
한 효과임
4분기에도 Yangzijiang shipbuilding Holdings 및 New Century Shipbuilding
Group발 신규 수주로 추가 성장을 예상함. 두 중국 조선 그룹은 경험칙 상 본
인들의 수주잔고의 20% 수준에 해당하는 선대의 엔진을 한화엔진에 의존하고
있음. 한화엔진의 2-stroke 선박 엔진 부문 매출액의 20~30%를 구성하는 주
요 고객임. 3분기 중 두 중국 조선그룹은 48척의 선박, 약 242만CGT의 일감을
확보한 바 있으며, 4분기부터 한화엔진에 선박 엔진을 발주할 전망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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