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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 26.5조원(+3.8%yoy), 영업이익 2.88조원(+0.6%yoy, OPM 10.9%), 지배이익 2.27
조원(+2.1%yoy)을 기록,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스 하회
◼ 영업이익 증감 요인: 품질비용 -6,310억원, 인센티브 증가 -4,670억원, 판매감소 -1,010억원, 가격 효과 +1,150억
원, 믹스개선 +2,180억원, 재료비 감소 +2,610억원, 기타비용 감소 +2,730억원, 환율 효과 +3,500억원
◼ 일회성 비용: 람다 2 엔진 보증 기간 연장 관련한 일회성 비용이 발생하였으며 이를 제거 시 양호한 실적 시현
◼ 연간 가이던스 상향: 2024년 연간 영업이익 가이던스를 12조원에서 12.8~13.2조원으로 상향 조정. 조정된 가이던
스 기준 4분기 영업이익 밴드는 2.85조원~3.25조원 수준임(3분기 누적 영업이익 9.95조원). 상단에 가까운 영업
이익 시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됨
◼ 2025년 전망: 공격적인 신차 출시로 25년 물량 성장 이뤄낼 것. 고정비 감축 노력으로 제조/판관비 우위 지켜나갈
전망이나 인센티브 상승으로 서로 상쇄돼 올해와 유사한 환경을 예상함. 픽업 트럭 타스만, 신형 EV가 기대 모델
◼ 실적 리스크는 주가 선반영: 3분기 실적에 대한 우려는 주가에 선반영된 것으로 판단됨. 미국 대선 관련 불확실성
남아있지만 11월을 기점으로 리스크 완화 국면에 접어들 것으로 추정됨.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6.5만원을 유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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