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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3분기 매출액 2.1조원(+0.1%yoy), 영업이익 530억원(-22.7%yoy), 지배이익 -122억원(적자전환yoy)을 기
록하며 시장 컨센서스를 대폭 하회함
◼ 차량 부품: 총 매출액 1.91조원(-1.2%yoy), 부품 1.85조원(-1.3%yoy), 솔루션 621억원(+0.5%yoy). 영업이익
425억원(-38.6%yoy, OPM 2.2%). 생산전문자회사 처우개선 비용 및 일회성 인건비 반영으로 수익성 악화
◼ 기계 부문: 총 매출액 1,867억원(+16.5%yoy), 공작기계 931억원(-7.7%yoy), 특수 936억원(+57.6%yoy). 영업이
익 104억원(흑자전환, OPM 5.6%). 원가율 높은 MIP 재고 소진 영향으로 영업이익률 전분기대비 5.7%p 하락
◼ 쉽지 않은 하반기: 4분기 추가 인건비 인식 가능성 존재. MIP 물량 소진과 연말 판촉 활동 등으로 기계 부문의 수익
성 회복 지연될 전망. 단기적으로 가시적인 수익성 개선은 쉽지 않을 듯. 한편, 공작기계 사업 부문 매각을 위해 실
사가 진행 중이며 매각 완료 시, 기계 부문의 실적 안정성 높아질 전망
◼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나 하반기 수익성 부진을 감안해 목표주가를 기존 7.5만원에서 5.75만원으로
23% 하향 조정함. 공작기계 사업부 매각을 통한 수익성 개선, 열관리/방산 부문의 성장이 향후 기대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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