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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25 15

대우건설 주택매출 둔화 > 해외 실적 성장

무난한 1Q24 실적. 주택매출 둔화로 YoY 실적 감소 시작 1Q24 매출액, 영업이익은 각각 2.4조원, 1,389억원으로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할 것으로 예상한다. 2023년 약 3만세대가 준공 되면서 주택매출이 둔화(YoY -15.3%)되는 가운데 수익성도 다소 약 한 것이 원인이다. 2023년 수주한 해외 프로젝트들의 공정률이 아직은 낮아 주택매출 하락분을 메우지 못했다. 4Q23 선제적 비용 처리로 1Q24 일회성 비용은 미미하겠으나, 베트 남 개발사업 토지매각 등의 일회성 이익 또한 축소되면서 전사 영업 이익은 YoY -21.4% 감소할 전망이다. 1Q24 신규분양 2,600세대로 연간목표 대비 13% 공급하며 양호하다. 그러나 2024년에도 약 3만세대가 준공될 예정이라 공사비..

경제/주식A 2024.04.25

한미약품 (128940)1Q24Pre: 성수기 효과 재확인

1Q24Pre: 성수기 효과 톡톡 연결 기준 매출액 3,966억원(+9.8%yoy, 이하 yoy 생략), 영업이익 707억원(+18.0%, OPM 17.8%)로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 3월부터 종합 병원들의 수술 및 입원 등이 축소되고 있으나, 동사 매출의 대부분은 경구용 제품들이 차지하고 있어 의료 대란이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은 것으로 파악. 아모잘탄, 로수젯 등의 매출 성장이 지 속되는 가운데, 롤베돈 DS 물량 출하도 호실적에 기여. 호흡기계 의약품 매출 비중이 높은 북경 한미는 1분기가 대표적인 성수기며, 중국 내 독감 유행 등으로 이탄징(소아 진해거담제), 이안핑(성인 진해거담제) 등에 대한 높은 수요가 발생 하면서, 매출액 1,232억원(+11.0%)로 분기 최대 매..

경제/주식A 2024.04.25

삼성생명 (032830/KS)가장 높은 배당가능이익 측면의 여력

목표주가 95,000 원으로 상향 삼성생명의 목표주가를 Equity Risk Premium 조정, 실적 추정치 조정 및 배당가능이 익 측면의 여력을 감안한 주주 환원 확대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하여 95,000 원으로 상향한다. 목표주가는 Target PBR 0.44 배에 24E BVPS 217,989 원을 적용 하여 산출했다. 투자 리스크로는 1) 상대적으로 낮은 ROE 제고 가능성 및 2) 금리 등 매크로 변수에 따른 자본 변동 우려 등을 제시한다. 주주 환원 측면에서 가장 여력 충분하다고 판단 삼성생명의 가장 큰 강점으로 배당가능이익 측면의 낮은 불확실성을 제시할 수 있다. 다른 보험사들이 해약환급금준비금 이슈 영향으로 K-ICS 비율에 관계없이 배당가능 이익 측면의 불확실성이 남아있는 것과 ..

경제/주식A 2024.04.25

삼성전기 리포트 모두가 좋아할 시간

1Q24 영업이익 1,707억원(+22% YoY, +55% QoQ) 전망 실적 반등에 주목할 시점이다. 1Q24 매출액 2.4조원(+20% YoY), 영 업이익 1,707억원(+22% YoY)를 전망한다. 컴포넌트, 광학통신솔루션 등 주요 사업 매출 확대가 실적 성장 포인트다. 고사양화 제품 판매 및 레버리지 효과로 영업이익률은 7.0%(+2.2%p QoQ)가 예상된다. 1. 컴포넌트: 추정치 상향의 중심이다. 매출액 1조원(+22% YoY, +3% QoQ)를 전망한다. 4Q23 신제품 출시 효과로 실적 반등 성공 이후 1Q24 MLCC 매출 확대 및 수익성 개선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1Q24 영업이익 추정치 1,500억원 → 1,707억원으로 상향 조정한 배경이다. 2. 광학통신솔루션 및 패키지: 광..

경제/주식A 2024.04.25

아이티엠반도체(084850)변화하고 있는 이차전지 보호회로, 전자담배 전문기업

아이티엠반도체는 이차전지 보호회로, 전자담배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기업 아이티엠반도체는 2000년 설립된 이차전지 부품 및 전자담배 전문기업. 2012년 나이스그룹에 인수되었고 PMP 라는 이차전지 보호회로 부품 위주로 성장. 2022년 신사업으로 전자담배 사업 진행 중. 매출 비중은 PMP 67.3%, POC 5.4%, 전자담배 16.5%, 배터리팩, 센서 등 10.7% 전자담배 사업 관련 주고객 KT&G 동향과 동사 성장 주목 KT&G는 전자담배 사업 관련 향후 해외 중심으로 고성장을 노리는 중. 3대 핵심 사업(전자담배/글 로벌 궐련/건강기능식품)을 집중 육성하는 성장 전략을 선포 향후 5년 동안 총 3.9조원의 투자(성 장 투자에 3.0조원, 유지보수에 0.9조원)를 집행할 것으로 언급. K..

경제/주식A 2024.04.25

모두투어(080160)어제의 적은 오늘의 동지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1,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목표주가는 2024E 지배주주 당기순이익 기준 EPS 1,112원에 Target PER 25.9배(14~17년도 평균 PER)에 할인율 -25%를 적용하여 산정. 여행 업종 2위사로 여행 수요 회복에 따른 수혜가 예상. 1위사와 비슷한 성장세 가 기대되는데 상대적으로 주목도가 낮은 모습. 1위사 주가 상승 구간 함께 주목해야할 종목으로 판단 어제의 적은 오늘의 동지 과거 OTA와의 경쟁으로 수익성이 크게 감소한 바 있는데 3월 경쟁사의 지분 매입 및 MOU체결 등 관계가 빠르게 개선되고 있음. 이를 통해 경쟁 완화에 따른 비용 감소로 수익성 개선될 것으로 기대 2024년 영업이익률은 11.7%로 예상되며, OTA 경쟁자 등장 이후 최고 수준의 수익..

경제/주식A 2024.04.25

KH 바텍 리포트 신성장 동력 확보

2024년 실적 성장 모멘텀 유효, 성장 가속화에 주목할 타이밍 IT 디바이스 업체로 폴더블 대표 수혜 업체다. 투자자들은 폴더블 제 품 출시에 맞춰 실적 및 주가에 대한 관심이 높다. 다이캐스팅, CNC 등 금속부품 가공 기술 경쟁력을 보유했다. 스마트폰, PC 등 디바이스 내외장 부품을 공급한다. 제품 스펙 업그레이드시 기술Quality(힌지, 티타늄)를 기반으로 맞춤형 제품 생산이 가능한 점이 특징적이다. 2024년 성장Key는 ‘폴더블’, ‘메탈케이스’다. 1) 먼저 폴더블 시장의 경 우 스마트폰 하드웨어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 폴더블 시장은 연평균 성장률(2019~2024F) 91%로 전망된다. 2024년 스마트 폰 시장도 +4% YoY 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성장 가속화도 기대해 ..

경제/주식A 2024.04.25

엠씨넥스 분석자료 2024년 반등을 기대하며

1Q24 1) 모바일, 2) 전장 등 주요 사업 동반 매출 성장에 주목 1Q24 매출액 2,825억원(+13% YoY), 영업이익 102억원(+264% YoY) 이 전망된다. 3Q23부터 이어진 안정적 실적 전망을 기대한다. 실적 개 선으로 영업이익률은 3.6%(+2.5%p YoY, +0.7%p QoQ)가 전망된다. 모바일: 1Q24 매출액 2,226억원(+12% YoY,+23% QoQ)이 전망된다. 주요 고객사向 신제품인 갤럭시S24 울트라 모델 출시 효과 및 주요 모델內 고부가 제품인 폴디드 줌 판매로 실적 성장을 이끌 전망이다. 전장: 매출액 545억원(+10% YoY)로 전망한다. 전방 시장(자율주행, 전장) 개화 → 고객사 포트폴리오 확대 → 카메라 부품 수요 증가에 따라 안정적인 매출 성장이 ..

경제/주식A 2024.04.25

더블유게임즈 효율적 비용 집행 기조 유지

1Q24 Preview: 효율적 비용 집행 기조 유지 더블유게임즈는 1Q24 영업수익 1,572억원(YoY +8.2%, QoQ +2.4%), 영업이익 593억원(YoY +28.8%, QoQ -5.5%, OPM 37.7%)을 기록하 며 컨센서스 영업이익 591억원에 부합할 전망이다. 계절적 성수기에 진입하며 매출에 긍정적이면서 효율적 마케팅 집행을 더해 높은 이익 률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시장 점유율에 변동이 적은 상황에서 구 글과 애플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은 소셜카지노 게임사들이 아예 마케 팅비를 축소하도록 만들었고 이러한 기조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 동사의 경우 2022년 매출액 대비 마케팅비는 약 22% 규모였지만, 4Q23엔 10% 수준까지 줄여 이익률을 높이고 있다. 새로운 성장 동력은 여전..

경제/주식A 2024.04.25

오리온 최고경영자 간담회 후기

비우호적인 영업환경 속에서도 제품과 채널 경쟁력 제고에 초점 경쟁업체들 대비 가격 인상에 보수적인 오리온은 여전히 가격 인상보 다는 점유율 확대 전략을 주력으로 한다. 이를 위해서는 전 지역에서 제품과 채널 경쟁력을 제고시키고, 회전율을 높이는 것이 핵심이다. 지난해부터 전 지역에서 공격적인 투자가 집행되고 있는데, 이는 최악 의 영업환경 속에서도 경쟁력을 제고시켜 시장의 수요를 창출한 결과 이다. 증량이나 패키징 리뉴얼을 통해 기존 제품의 판매량을 늘리려는 한편, 신규 카테고리 확장에도 주력하고 있다 지나간 투자 우려보다는 다가올 주주환원 정책 강화에 주목 지난 1월 레고켐바이오 투자 발표(자회사 Pan Orion이 레고켐바이오 지분 25.7%를 5,485억원에 인수) 이후 하락했던 기업가치는 여전히 ..

경제/주식A 2024.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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