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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포인트]
■ 동사의 매출은 동종사와 달리 3Q에 QoQ 상승하였으나 영업이익률은 소폭 흑자(0.9%) 전환에 그침.
■ 흑자전환은 긍정적이지만 일회성 요인으로 분류된 손실 중 여전히 외주비용 인상 및 LD반영 등 공정 지연으로
인한 손실이 발생하고 있음. 대부분 정상화 궤도에 오른 동종사와 달리 동사의 공정은 아직 안정되지 않고 있음
■ 4Q이후에는 개선을 기대하지만 아직 지켜봐야 하며, 특히 23~24년의 저조한 수주로 25~26년의 매출
불확실성은 해소되지 않음. ㈜ 한화에서 양수한 플랜트/풍력 부문의 실적이 더해져 전체 외형은 유지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본업인 상선/해양에서 개선의 시그널은 아직 보이지 않음.
■ 美함정 MRO사업 수주로 주가가 단기 급등했지만 실질적인 수혜는 아직 크지 않음. 향후 필리 조선소의
인수종결 전후로 추가적인 수주와 실적 인식/투자 여부 등을 주의깊게 지켜볼 필요 있음.
■ 투자의견 HOLD및 목표주가 35,000원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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