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A

현대모비스 2024 CEO Investor Day Review – 뜯어보면 공격적인 주주환원

빛나는 달빛 2024. 12. 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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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장기 전략 : 고부가가치 중심 성장 , Non-Captive 비중 확대
금번 ‘2024 CID’를 통해 동사가 중장기 성장 모멘텀으로서 강조한 부분 중
핵심은 1) 부품 고부가가치화 및 2) Non-Captive 매출 확대를 통한 규모의
경제 확보 라 판단 . 완성차의 SDV화 전환에 따라 동사는 기존 컨벤셔널 부품
현재 주가(11/19) 상승여력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52 주 최고가 / 최저가 90 일 일평균 거래대금 외국인 지분율 250,500 원
영역에서 보급형 EDU, EMB/SBW, 통합제어기 (차량용 반도체 ) 등 향후 주
도권 확보 경쟁 가능성이 높은 전동화 기반 고부가가치 부품 영역으로 포트
폴리오를 선제적으로 전환하고 , 해당 영역에 대해 Captive 이외에 Non-
Captive 고객군을 확대 (Non-Cap 비 중 ’23년 10% → ’27년 20%)하여 개
발 단계부터 전략적 제휴 /투자 강화를 통한 시장 선점 전략을 추구 .
보급형 EDU의 경우 기존 중대형 차급 중심의 160/240kW 용량을 경량화
한 120kW 출력급 PE시스템으로 기존 공급가 (160kW) 대비 70%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플래그십 대비 시장 수요가 많은 보급형 EV 시장을 공략함
으로써 물량 확대 및 수익성 확보에 유리할 것으로 기대되며 , 기존 동사에서
공급 중인 전동화HW와 맞물려 성능 및 전력 효율을 극대화 하는데 필수적
인 전력제어 /BMS용 시스템반도체 내재화를 통한 ‘부품 -제어 ’ 통합 솔루션
(단위: 십억 원, %, 원, 배, %)
형태의 공급 전략 또한 인상적 .
재무전략: 매출성장 8%+, 영업이익 5~6% (’25~’27)
동사는 전장부품 R&D 및 전동화 CAPEX 등 고정비 부담이 완화되는 ‘투자
회수 사이클 진입 ’ 및 고부가가치 전장부품 (CAGR 18.6%) 및 Non-Cap.
매출 성장 본격화 (CAGR 43%)에 따라 향후 3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 8%
PER 6.3 6.1 5.2 4.5
PBR 0.5 0.5 0.5 0.4
EV/EBITDA 6.1 5.5 4.8 4.3
배당수익률 1.9 2.0 3.5 4.0
ROE 8.7 8.8 9.4 9.8
및 OPM 5~6%를 달성할 계획 . 특히 , 전장부품의 경우 GN7을 시작으로 통
합 제어기 적용 차종 지속 확대 중이며 ccNC, PRK 1.5 등 전장 사양 고급화
에 따라 차종당 매출 (ASP) 증가 및 수익성 개선에 기여 .
TSR 30%는 뜯어놓고 보면 공격적인 주주환원, TP 315,000원 상향
동사 중장기 매출 성장 및 OPM 가이던스 기준 TSR 30% 달성을 위해 필요
주가 추이
한 주주환원 (배당 및 자사주 매입 /소각 ) 재원은 연간 1.35조 규모 로 추정 . 동
사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매년 주주환원에 사용한 금액의 규모는 평균
0.67조원으로 2025년부터 주주환원 금액 2배 증가 . 배당 성향에 대한 명확한
23/11 24/02 24/05 24/08 24/11
가이드라인은 제시되지 않았으나 최근 3개년 평균 13% 수준의 배당성향은
최소 18% 이상 ,
’26년까지 자사주 매입 /소각 규모는 매년 5,000억원 ~5,500
억원 수준이 책정될 것으로 전망하며 , ROE는 9.8% 수준으로 개선 가능할
것으로 추정 . 주주환원 반영한 12M FWD EPS/BPS 추정치 변경에 따라 목
표주가 315,000원으로 상향 (15,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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