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치를 하회할 4분기
2024년 4분기 애경산업의 연결 매출액은 1,730억원(-1.6% YoY,
+4.7% QoQ), 영업이익은 88억원(-24.0% YoY, -7.7% QoQ)으로 컨
센서스 영업이익 124억원을 하회할 전망이다. [한국] 홈케어 제품군의
시장 경쟁 심화로 인한 매출 하락이 예상된다. 하지만 루나의 세컨드
브랜드인 다이소 전용 브랜드 ‘루나 투에딧’ 런칭(11/25) 효과, 온라인
매출 성장으로 화장품의 홈쇼핑 외 매출은 성장세(+6.9% YoY)가 이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 AGE20’S 에센스팩트 판매 안정화로 화장품의 홈
쇼핑 매출 성장(+11.5% YoY)도 동반되며 한국 화장품 매출 성장
(+8.4% YoY)이 생활용품 부진(-2.0% YoY)을 상쇄할 전망이다. [중국]
소비 위축 분위기 지속에도 광군제 판매 호조로 중국 매출액은 -4.6%
YoY로 3분기 대비 역신장 폭이 축소될 것으로 추정한다. [일본/베트남
/미국 등 기타지역] 베트남에서의 현지 재고 조정이 4분기까지 이어지
주가수익률(%)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절대수익률 -11.6 -20.8 -41.6 -27.8
상대수익률(KOSPI) -9.7 -14.6 -35.9 -29.3
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나 일본 내 신규 채널 입점이 예상보다 빠르게
이뤄지며 기타 지역 매출액은 전년 수준으로 방어될 전망이다.
주가 추이
탈중국을 꿈꾸는 2025년
생활용품 사업이 내수 중심으로 성장해 온 영향으로 전사 내수 매출
비중이 높은 편이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 1) 화장품 사업에서 Age20’
s
를 활용해 중국 비중을 확대해 왔으나 대외 불확실성 확대로 중국 실
적이 최근 부진했다. 다행히 2) 일본에서 LUNA 브랜드의 오프라인
입점 확대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연말 기준 약 6,600여개의 버라
이어티샵, 드럭스토어에 입점될 전망이다. 3) 지난 4월 실리콘투와 국
가는 미국, 브랜드는 Age20’
s의 판매 확대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현재까지는 쿠션, 선크림 일부 제품으로 시장 동향을 파악 중
이다. 4) 향후에는 협력 국가와 브랜드의 범위를 확대하며 미국 외의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가능성이 높다.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19,000원으로 하향 조정(-46%)
이익 추정치의 하향 조정으로 목표주가를 하향한다. 2025년 추정치 기
준 PER은 10배에 불과하다. 건전한 장기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중국
외 해외 국가에서의 실적 성장으로 내수 저성장의 한계와 중국 사업의
불확실성을 해소시킬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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