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치에 부합할 4분기
2024년 4분기 아모레퍼시픽의 연결 매출액은 1조 550억원(+13.9%
YoY, +8.0% QoQ), 영업이익은 808억원(+290.6% YoY, +24.1%
QoQ)으로 컨센서스 영업이익 822억원에 부합할 전망이다. COSRX
인수 효과 제거 시 매출액은 8,788억원(-5.1% YoY), 영업이익은 314
억원(+51.9% YoY)으로 추정된다. 참고로 지난 2023년 4분기에는 중
국에서 분기 최대 규모의 영업손실이 반영되었던 바 있다. 1) [한국] 면
세 매출 하락, 주요 채널(MBS, 온라인) 매출 성장으로 한국 매출액은
-3.2% YoY 수준으로 방어되었으나 2) [중국] 주요 온라인 채널 거래
구조 변경으로 Sell in 공백 지속, 라네즈 오프라인 직영 매장의 철수로
중국 매출액은 -24.1% YoY로 큰 폭의 하락세가 이어진 것으로 추정
한다. 3) [아세안] APAC 지역으로의 신규 브랜드 진출 확대 및
COSRX 인수 효과로 아세안 매출액은 +19.6% YoY, 4) [EMEA 및 북
주가수익률(%)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미] 라네즈를 중심으로 한 고성장 및 COSRX 인수 효과로 EMEA, 북
미 매출액은 각각 +320.8%, +118.7% YoY(COSRX 인수 효과를 제외
한 EMEA, 북미 매출액 +42.1%, +23.7% YoY)로 추정한다.
해외 성장의 축은 전환되었지만
2024년부터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매출은 아세안, 미주, 중국, EMEA
순이다. COSRX 연결 편입, 중국 부진 심화, 미주와 EMEA에서의 라
네즈 판매 호조 영향이다. Luxury 시장에서 설화수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 점, Masstige 브랜
드들의 오프라인 매장 정예화로 오프라인 매출 급감이 예상되는 점을
고려했을 때 중국 법인의 턴어라운드 시점은 단언하기 어렵다.
주가 추이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140,000원으로 하향 조정(-13%)
중국 법인의 실적 전망치를 낮추며 이익 추정치를 조정했고, 이에 따라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한다. 중국에서의 대규모 손실 반영이 2024년에
마무리된 것이라는 가장 중요한 가정이 확인된 뒤, COSRX를 포함한
중국 외 해외에서의 성장 기조가 향후 주가 방향성을 결정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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