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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기다림이 환호로 바뀔 수 있을 상반기

빛나는 달빛 2024. 11. 30. 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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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의 거짓> DLC로 본편 리바이브!
<P의 거짓> 본편의 누적 플레이어수는 올해 3월 700만여 이용자를 달성.
Xbox 게임패스 외 판매량은 1년 누적 약 200만장 수준. 본편 팬들의 높은
DLC 구매율을 예상. DLC판매량은 본작 누적 판매량의 25% 수준을 전망.
소울라이크 장르는 탄탄한 코어 팬층을 가지고 있음. DLC는 일반적으로
Xbox게임패스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의 거짓>은 오리지널 타이틀의 판매
량도 증가할 것으로 판단. 소울라이크 장르의 원조 IP인 <엘든 링>DLC는
예약구매가 200만장 수준이었으며 이는 당시 누적 본편 판매량의 약 10%
수준이며 발매한지 3일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장을 돌파한 뒤 본편의 누적
판매량도 2,500만장으로 증가하며 약 10%의 본편 판매량 상승을 이끎.
PC/콘솔 글로벌 퍼블리싱 영향력 증가
동사는 폴란드 개발사 ‘Blank’에 투자하며 마찬가지로 폴란드 개발사
‘Zakazane Studio’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Blank’는 <더위쳐> 시리즈와
<사이버펑크2077>를 개발한 ‘CDRP’출신의 개발자가 모여 설립한 신규 게
임사. ‘Zakazane Studio’는 <더위쳐> 시리즈, <사이버펑크2077>, <프로스
트펑크>의 개발에 참여한 ‘CDRP’와 ‘11bit’출신의 개발자들이 설립한 개발
사.
이러한 전략적 투자는 신작 IP를 발굴하는 동시에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동
사의 퍼블리셔로서의 입지를 넓힐 것으로 판단. 장기적으로 동사의 퍼블리
싱 영향력을 통해 <P의 거짓> 프랜차이즈와 동사의 기타 PC/콘솔 타이틀
에 대한 성공 가능성도 함께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27,000원으로 하향. 목표주가의 하향 요인은
<P의 거짓> DLC의 2025년 출시 시점이 기존 2024년 연말에서 1H24로
변화함과 기존 2025년 출시 예정 작품의 출시 시기 미정으로 인한 매출 전
망치 변화. 다만 AAA급 작품의 발매 시기로 미루어보아 <P의 거짓> DLC
의 추가 연기는 없을 것으로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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