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Q24 Preview: 매출액 1조원, 영업이익 625억원(OPM 6.1%)
24년 4분기 매출액은 1.03조원(YoY +13.9%), 영업이익 625억원(YoY +18.1%,
OPM 6.1%)으로 시장 기대치(1조원, 635억원)을 소폭 하회할 전망이다.
SI 부문과 ITO 부문은 YoY +20%, +5%의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SI 부
문은 2분기, 3분기에도 차세대 ERP 구축 프로젝트 기반으로 고성장(2Q24 YoY
+37.3% → 3Q24 YoY +39.7%)을 기록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5~6년 지속되는
장기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4분기에도 고성장이 지속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ITO 부
문은 2분기 단가 인상 이후 3분기에 매출 계약이 타이트하게 진행된 영향이 4분
기에도 이어졌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3분기에 인식되었어야 할 단가 인상 소급
적용의 1/3이 4분기로 지연되었다는 점이 수익성에는 긍정적이다. 차량 SW 부
문은 YoY +25% 수준의 고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그룹의 출고
대수는 YoY -0.9%를 기록했으며, 권역별 판매는 국내 -2.0%, 북미 +8.0%, 유럽
+0.1%이다. 네비게이션 탑재율이 높은 선진 시장의 판매 대수는 합산 YoY
+2.6%이다. 네비게이션의 고사양화, 모빌진 2.0 확대 적용은 여전히 긍정적이다.
1) 3개 분기 누적 수익성 5.9%, 2) 4분기에 ITO 부문 단가 인상 소급 적용의 1/3
인식, 3) 인건비 상승 소급 적용은 3분기에 마무리, 4) 차량 SW 부문의 고성장을
감안했을 때, 4분기의 수익성은 6.1%일 것으로 예상된다.
Enterprise IT, 차량 SW의 성장은 변함없이 지속
2024년 연간 매출액은 3.5조원(YoY +16.8%), 영업이익은 2,142억원(YoY
+18.0%, OPM 6.0%)으로, 연초 제시한 가이던스(매출 성장 YoY +13%)를 초과달
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7년까지 매출액 5조원(CAGR +14%)의 목표를 감안했
을 때, 2025년에도 비슷한 수준의 성장일 것으로 보인다. 2024년에 2025년에
예정되었던 SI 프로젝트 일부를 미리 인식했다는 점을 감안해, SI 부문 YoY
+11.4%, ITO 부문 YoY +8.1%, 차량 SW 부문 YoY +22.7%의 성장을 전망한다.
인건비 부담은 2024년 대비 높아졌지만, 1) 채용 계획 축소, 2) 캡티브 중심의 프
로젝트 구성, 3) 2분기에 진행될 단가 인상을 감안했을 때 2025년 연간 영업이익
은 2,485억원(OPM 6.2%)으로 전망한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00,000원 유지
이익 개선의 속도가 주춤한 것은 아쉽지만, 외형 성장은 여전히 긍정적이다. 특히
2분기 단가 인상 협의 시즌에 연간 실적 상향 조정의 가능성이 남아 있다. 현대
차그룹의 IT 투자 확대 의지, 모빌진 클래식 2.0 확대 적용, 모빌진 어댑티브 첫
양산 등 성장 요인들이 자리잡고 있는 한 장기적인 주가 상승은 충분히 가능하다
는 판단이다. 현재 12M Fwd P/E는 18.9x으로 역사적 저점이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00,000원을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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