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A

카카오 플랫폼과 콘텐츠, 각각의 숙제

빛나는 달빛 2025. 1. 10. 0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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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분기 매출액 2.01조원(+1%yoy), 영업이익 1,102억원(-32%yoy)으로 컨센서스(1,495억원) 하회 전망
◼ 광고 매출은 메시지 광고 매출이 성수기 효과로 양호한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겠으나, 광고 경기 영향을 상대적으로
많이 받는 DA 매출 부진은 전분기에 이어 이어질 전망. 카카오톡 개편을 통한 유의미한 트래픽 변화가 없는 한
DA 부진은 지속 예상. 커머스 매출은 12월 선물하기 개편이 있었으나 4분기에 반영된 기간이 짧아 전분기와 유사
한 성장률 추정. 플랫폼기타 부문은 모빌리티와 페이 성장률에 힘입어 전 사업부문 중 유일하게 두 자릿수 성장률
이어갈 전망
◼ 반면 콘텐츠 부문은 전분기에 이어 역성장 지속될 전망. 게임은 기존 매출 하향 및 신작 부재(POE2 제한적인 매출
반영), 뮤직은 전년도 아이브 앨범 판매량(4Q23 190만장) 기저, 미디어는 더딘 제작 진행률로 인해 전년 대비 매출
역성장이 전망됨. 비용에서는 4분기 일부 사업 성수기에 따른 마케팅 비용 집행 증가, 티몬·위메프 사태에 따른 페
이 부문의 일회성 비용이 반영될 전망
◼ 올해 카카오는 톡비즈 중심의 플랫폼 부문의 매출 확대 전략(카카오톡 개편, AI 서비스 출시 등) 및 콘텐츠 부문의
매출 반등 및 수익성 개선을 위해 사업 역량을 집중할 것으로 예상됨. 다만 매출 확대 전략 및 수익성 개선 효과가
발현되기까지 시간은 다소 소요될 전망. 이에 25년 추정치를 하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5.1만원에서 4.8만원
으로 하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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