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Q24 Preview: 판로 확장 중
네오팜의 4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 305억원(YoY+12%), 영업이익 69억원(YoY flat%, 영업이
익률 23%)을 예상하며, 컨센서스(76억원)을 소폭 하회할 전망이다. 더마비와 OEM 매출이
예상을 하회하면서 매출총이익률 측면에서는 유리했으나, 제로이드 H&B 채널 런칭과 관련
한 광고비, 아토팜/더마비 콜라보 진행 등 전반적인 마케팅 비용 확대로 영업이익은 전년동
기와 유사할 전망이다. 올해까지는 OEM 매출이 추가되며 브랜드 매출 성장에도 원가 상승
부담이 연중 존재하나, 국내 성장 채널 진출 및 수출 지역/채널 확대 등의 판로 확장 진행
되며 향후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브랜드별 4분기 전년동기비 성장률은 아토팜 +10%, 제로이드 +25%, 리얼베리어 +10%,
더마비 +3% 예상한다. ①아토팜은 수출/면세/온라인 중심으로 성장 예상된다. 양파쿵야와
콜라보 등으로 관심도를 높였다. 수출은 30% 성장 예상되며, 미국은 아마존 판매에 집중하
는 가운데, 싱가포르 오프라인 채널에 신규 진출한 것으로 파악된다. 면세는 60% 성장 추
정하며, 소형 다이고 중심으로 확대되었다. ②리얼베리어는 H&B 행사 참여 부재로 오프라
인은 감소 예상되나, 수출이 전년동기비 100% 성장하며 전체 성장을 견인했다. 아시아/유
럽권에서 견조하며, 특히 큐텐 메가와리 행사에서 자체 브랜드로 100% 이상 성장한 것으로
보인다. ③제로이드는 지난 분기에 이어 H&B 채널 진출 본격화 되면서, 일반 라인 매출이
전년동기비 100% 성장하며 호조세다. 다만 의료기기라인은 전년동기와 유사한 것으로 파
악된다. 올리브영은 현재 700개 미만 입점되어 있으며, 내년 1분기 보다 확장될 예정이다.
현재 수출은 5% 미만이다. ④더마비는 H&B 행사 참여 시기가 해를 넘어가며 오프라인 매
출이 전년동기비 역성장했으며, 수출은 아시아 지역 B2B 매출 증가로 40% 성장 예상한다.
⑤수익성은 OEM 매출로 원가 부담 여전하며(매출총이익률 62%, -2%p yoy), 이번 분기는
제로이드 H&B 안착을 위한 마케팅 집행, 그 외 브랜드의 콜라보 진행으로 마케팅비가 30%
이상 증가되며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비 2%p 하락 예상한다.
2025년 수출 성장 가속화 기대
2025년 네오팜의 실적은 연결 매출 1.3천억원(YoY+12%), 영업이익 294억원(YoY+18%, 영
업이익률 23%) 전망한다. 대부분 브랜드 매출을 통한 성장 가정했으며, 제로이드, 리얼베리
어 중심으로 전사 브랜드가 두 자릿수 성장할 전망이다. 동사는 각 브랜드별로 수출 판로
확대에 주력하고 있는데(수출비중: 2022년 11% → 2023년 14% → 2024년F 17% → 2025
년F 18%, OEM 제외 비중), 2025년은 수출 판로 확대로 수출 비중 추가 확대 기대된다. 회
사는 수출 확대를 바탕으로 2025년 매출 20% 중반 성장(1.4천억원), 영업이익 20% 중후반
성장(300억원 이상) 목표한다. 현재 시가총액은 1.9천억원으로 12MF P/E 8.5배 수준이며,
현금은 1.1천억원 보유하고 있다
'경제 > 주식A' 카테고리의 다른 글
GS리테일 4Q24 Preview: 아쉬운 타이밍과 수급 (0) | 2025.01.01 |
---|---|
삼성에스디에스 클라우드 성장성 vs Captive 고객사 투자 방향성 (0) | 2025.01.01 |
애경산업 4Q24 Preview: 중국 부진 지속 (0) | 2025.01.01 |
이마트 中 알리바바와의 JV 설립 관련 Comment (0) | 2025.01.01 |
DL이앤씨 4분기 양호한 실적, 기대 이하의 착공 추정 (0) | 2024.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