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 GP 성장률 YoY -1.3%, 영업이익 440 억원으로 컨센서스 소폭 하회 전망
- 동사 4분기 매출총이익은 2,444억원(YoY -1.3%), 영업이익은 440억원(YoY -
8.8%)으로 컨센서스 이익을 4% 하회할 전망. GP 역성장은 해외사업 선전(YoY -
0.8%)에도 국내 부진(YoY -3.9%)이 주된 원인으로 예상. 영업이익 감소폭은
연초부터 AI 중심으로 인력을 증원(24년말 전년비 6% 인력 증가)함에 따라 늘어난
고정비에 매출 정체가 결합되며 확대 불가피. 영업외비용에서 웰콤 영업권 손상차손
인식이 있을 예정이나, 예년(약 200억원)에 비해서는 큰 폭으로 줄어들 것으로 기대
2025 년 현기차 신차종 출시 3 종 이상 예상됨에 따라 실적 회복 가능할 것
- 동사 올해 실적은 매출총이익 9,276억원(YoY +9.2%), 영업이익 1,570억원(YoY
+4.7%)으로 매출 및 이익 성장률에서 전년비 둔화 불가피. 다만, 2025년에는
매출총이익 9,978억원(YoY +7.6%), 영업이익 1,687억원(YoY +7.4%)으로 이익
성장률은 소폭 개선을 예상. 이는 올해 EV3 1종으로 제한적이었던 신차종 출시가
내년에는 아이오닉9, EV4, PV3/PV5 등 3종 이상으로 기대되기 때문
현기차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기대감 유효하고, M&A 는 서두르진 않겠지만 여력은 충분
- 동사는 현기차 핵심 영업지역인 미국, 한국, 유럽 등에서 매체대행까지 아우르는
포괄적 대행사 지위를 유지 중. 최근에는 인도법인의 고성장을 확인하고, 동남아
태국/말레이시아 법인을 설립하는 등 새로운 수익원 창출에도 적극적으로 대응.
현재 약 30%인 비계열 고객사 비중 확대를 위해서는 추가 M&A가 필수적이지만,
글로벌 광고 경기를 고려하여 급하게 추진하지는 않을 계획. 현재 순현금은 약
6천억원(순가용 현금은 약 3천억원)으로 실탄은 충분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6,000 원 제시하며 커버리지 개시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6,000원을 제시하며 커버리지 개시. 목표주가는 2025년
EPS 전망치에 Target P/E 10배를 적용하여 산정. 광고 경기 불확실성이 여전히 큰
구간이지만 동사는 현재 P/E 7.7배, 배당수익률 6.4%로 주가 하방 경직성은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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