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Q24 프리뷰: 시장 컨센서스 부합 전망
4Q24 연결 기준 예상 매출액은 6,614억원(+8.7% yoy), 영업이익은 902억원(+1.2% yoy)
으로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할 전망이다. 월드 투어 모객력 확대에 기인한 전사 외형성장 이
어질 전망으로, 세븐틴/투모로우바이투게더/엔하이픈 합산 총 모객수가 100만명을 상회해
역대 분기 최대 모객이 예상된다. 특히, 과거 보다 공연에 연동된 투어 MD 비율이 증가한
영향으로 MD 부분의 실적 서프라이즈도 기대해 볼만하다. 저연차 아티스트 IP 활동 비중이
높은 상황으로 이익 개선세는 다소 제한적일 전망이나, 신사업(게임, 플랫픔) 및 신인 런칭
비용 부담 감소한 영향으로 연중 최대 OPM 예상된다.
부문별로 [앨범] 판매량은 1,100만장 수준을 상회한 것으로 파악되며, 전분기대비 +10%
수준의 음원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공연] 세븐틴(韓 2회, 美 10회, 日 10회) 74만명, 투바
투(아시아 투어 8회) 18.5만명, 엔하이픈(韓 2회, 日 4회) 24만명 등 총 116.5만명의 모객
수(_좌석수 기준)가 예상된다. [MD/라이선싱] 투어 MD 판매 비율 상승에 따른 큰 폭의
YoY 실적 성장 예상되며, [콘텐츠] BTS 멤버(정국/지민)향 예능/다큐 및 25년 시즌스그리팅
판매분이 실적 반영될 예정이다.
투자 매력도 상승 구간
현재 동사의 밸류에이션은 30배 언더 수준으로 역사적 밴드 하단에 위치하는데, 실적 성장
성 회복 및 주가 상승 모멘텀이 풍부한 상황이다.
‘BTS’ 컴백 및 산하 레이블 IP의 글로벌
투어 모객력 확대에 따른 실적 성장성 회복은 뚜렷할 것이라 판단된다. 또, 美 현지화 그룹
‘캣츠아이’의 고성장세와 플랫폼 수익화에 따른 실적 개선세 역시 연중 본격 반영될 것이라
예상된다. 신인 아티스트 IP는 총 3팀(국내, 일본, 라틴)으로 2분기부터 순차적으로 런칭 될
예정으로 신인 모멘텀 역시 풍부하다. 작년 실적 악화를 초래했던 게임 부문 역시 보수적 사
업 전략을 취해 올해는 비용 부담이 가중되지 않을 전망이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0만원 유지4Q24 프리뷰: 시장 컨센서스 부합 전망
4Q24 연결 기준 예상 매출액은 6,614억원(+8.7% yoy), 영업이익은 902억원(+1.2% yoy)으로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할 전망이다. 월드 투어 모객력 확대에 기인한 전사 외형성장 이어질 전망으로,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엔하이픈 합산 총 모객수가 100만명을 상회해 역대 분기 최대 모객이 예상된다.
특히, 과거 보다 공연에 연동된 투어 MD 비율이 증가한 영향으로 MD 부분의 실적 서프라이즈도 기대
해 볼만하다. 저연차 아티스트 IP 활동 비중이 높은 상황으로 이익 개선세는 다소 제한적일 전망이나,
신사업(게임, 플랫픔) 및 신인 런칭 비용 부담 감소한 영향으로 연중 최대 OPM 예상된다.
부문별로 [앨범] 판매량은 1,100만장 수준을 상회한 것으로 파악되며, 전분기대비 +10% 수준의 음원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공연] 세븐틴(韓 2회, 美 10회, 日 10회) 74만명, 투바투(아시아 투어 8회) 18.5
만명, 엔하이픈(韓 2회, 日 4회) 24만명 등 총 116.5만명의 모객수(_좌석수 기준)가 예상된다. [MD/라
이선싱] 투어 MD 판매 비율 상승에 따른 큰 폭의 YoY 실적 성장 예상되며, [콘텐츠] BTS 멤버(정국/지
민)향 예능/다큐 및 25년 시즌스그리팅 판매분이 실적 반영될 예정이다투자 매력도 상승 구간
현재 동사의 밸류에이션은 30배 언더 수준으로 역사적 밴드 하단에 위치하는데, 실적 성장성 회복 및
주가 상승 모멘텀이 풍부한 상황이다.
‘BTS’ 컴백 및 산하 레이블 IP의 글로벌 투어 모객력 확대에 따른
실적 성장성 회복은 뚜렷할 것이라 판단된다.
BTS의 경우 25년 멤버 제이홉의 신규 솔로 앨범과 월드 투어가 진행될 예정이며, 2H25에는 그룹 완
전체 신규 앨범이 발매될 예정이다. 500만장 내외의 앨범 판매와 50~70만명 수준의 투어 모객분이 실
적 반영될 것이라 기대한다. 26년은 BTS 실적 기여도가 다시 가파르게 상승하는 구간으로 이어진다.
그룹 월드투어 최소 모객수는 300만명으로 ATP $250 수준을 고려한 매출액은 9,000억원에 달할 것
이라 예상되며, 앨범 500만장(그룹 앨범 1장, 솔로 앨범 등) & 투어 MD(공연 매출의 35%) 까지만 고
려해도 단일 그룹 활동 매출액이 1.3조에 달할 전망이다. 재계약에 따른 아티스트 수익 배분 비율은 다
소 상승했을 것이라 예상되나, 규모의 경제를 고려하면 연결 기준 이익 기여도 비중은 충분히 매력적일
것이라 전망된다.
또, 美 현지화 그룹 ‘캣츠아이’의 고성장세와 플랫폼 수익화에 따른 실적 개선세 역시 연중 본격 반영될
것이라 예상된다. 신인 아티스트 IP는 총 3팀(국내, 일본, 라틴)으로 2분기부터 순차적으로 런칭 될 예
정으로 신인 모멘텀 역시 풍부하다. 작년 실적 악화를 초래했던 게임 부문 역시 보수적 사업 전략을 취
해 올해는 비용 부담이 가중되지 않을 전망이다.
참고로 ‘캣츠아이’의 글로벌 인지도 확대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작년 8월 발매한 데뷔 앨범이 글로
벌 음원 차트에서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고, 2번째 앨범에서 빌보드 메인 차트에 진입할 가능성
이 큰 상황이다. 올해 2분기 예정된 컴백 시점에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 예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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