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A

네이버 꾸준하게 호실적을 낼 수 있는 이유

빛나는 달빛 2025. 1. 17. 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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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Q24 Preview: 영업이익 5,367 억원(+32.4% YoY) 전망
4 분기 매출액 2.77 조원(+9.1% YoY, 이하 동일), 영업이익 5,367 억원(+32.4%),
지배주주순이익 4,531 억원(44.2%)으로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소폭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분기에 이어 광고 사업이 회복세를 보인다. 어려운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
고 서치플랫폼은 +10.6% 성장 예상, 피드 광고의 타겟팅 고도화로 높은 효율 보이며
DA 성장이 지속되었다. 커머스(+12.7%)는 소비심리 부진에도 불구하고 배송 품질
강화, 도착보장 이용률 증가로 온플랫폼 거래액 중심 성장을 보였다. 영업비용은 2.2 조
원(+4.7%)으로 핵심사업 중심으로 효율적으로 집행되고 있다. 4 분기 플러스스토어를
선보이며 커머스 프로모션 강화, 웹툰의 코믹콘 마케팅, 페이 및 멤버십 확대 등으로
마케팅비는 4,022 억원(+12.8%)으로 전망된다.
핵심사업 중심의 큰 변화
커머스는 10 월 AI 기반 초개인화 쇼핑 '네이버플러스스토어' 베타 서비스 시작했고, 상
반기 내 별도 앱으로 출시 계획이다. 플러스스토어 출시로 UI/UX, 프로모션 등이 개인
화되어 이용자 쇼핑 경험 개선, 스마트/브랜드스토어 상품이 노출되어 쇼핑 데이터 수
집/분석에 용이해진다. 배송도 새벽/당일/희망일 배송이 가능해져 생활용품, 가전제품
등 경쟁사대비 약했던 카테고리를 강화할 수 있다. 광고는 통합 플랫폼 툴 고도화를 통
해 비용 효율화, 광고주 풀 확장을 꾀할 수 있어 하반기부터 보인 회복세를 시작으로
올해 광고 사업은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연말 견조했던 동사 주가는 최근 단기 조정을 겪고 있다. 소비 심리 악화로 광고와 커
머스 시장 모두 부진한 가운데 동사는 AI 를 접목한 신규 서비스를 중심으로 시장 성장
률을 상회하고 있다. 네이버플러스스토어, Ad Voost 의 안착이 중요하고
, 이에 따른 매
출 효율이 확인되면 주가는 재차 빠르게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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