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차 4분기 영업이익은 3.2조원(-7.8%yoy, OPM 7.1%)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14% 하회할 전망
4분기 도매 판매 실적은 106.6만대(-1.9%yoy)로 전년비 감소. 하지만, 중국(-65.8%yoy)을 제외한 글로벌 도매 판
매는 전년비 2.5%, 전분기 대비 5.2% 증가하며 양호한 모습
4분기 실적 부진의 주요 원인은 기말 환율 상승에 따른 판매보증충당부채의 증가임. 외화 부채인 판매보증충당금
은 환율 상승에 따라 평가 손실이 발생하는 구조. 4분기 원/달러 기말 환율은 전분기 대비 13% 급등하였으나 평균
환율은 전분기 대비 3% 상승하는데 그쳤기 때문에 큰 폭의 환율 손실이 발생
다만, 평가 손실은 일회성 비현금 비용으로, 높은 기초 환율로 인해 25년 판매보증충당금 평가액 조정에 따른 증익
이 나타날 수 있음. 또한, 예상보다 높은 평균 환율을 감안해 25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기존 대비 3.1% 상향 조정
현대제철의 대규모 미국 투자가 확정될 경우, 대미 관세 불확실성 완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관세/실적 우려의
정점을 지나 주가 회복 구간으로 접어들고 있는 것으로 판단. 동사는 올해 TSR 35%, 주당 최소배당금 10,000원,
향후 3년 간 자사주매입 총 4조원을 제시. 현 주가 기준 9% 수준의 주주환원정책 기대할 수 있을 것.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8만원을 유지함
반응형
'경제 > 주식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모비스 4Q24Preview: 실적 안정성 회복 (0) | 2025.01.19 |
---|---|
현대위아 4Q24 Preview: 단기 수익성 부진 (0) | 2025.01.19 |
현대제철 미래 전략 공유 필요 (0) | 2025.01.19 |
기아 4Q24Preview: 올해 실적 전망치는상향 (0) | 2025.01.19 |
LG에너지솔루션 4680 양산 대기 중 (0) | 2025.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