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 내 최선호주 의견 유지. 최근 재차 급등 국면이나 업사이드 충분. 구
조적인 내수 소비 둔화와 인구구조 변화로 국내 음식료 시장의 양적 한계
가 명확해진 상황에서 동사의 수출 성공 사례는 음식료 기업들에 모범. 단
기적으로는 25년 5월말 밀양 2공장(생산 Capa +39%), 장기적으로는 27년
1월말 중국 현지 공장(생산 Capa +32%) 완공 후 외형 성장 가속화 기대
중국 현지법인 설립, 뚜렷해지는 성장성
중국 내수 시장 대응 및 현지화 전략 강화를 위해 생산법인 및 현지공장
설립 결정. 투자금액 2,014억원(싱가포르 법인 신설 647억원 출자+중국
현지 조달 1,367억원)을 통해 자싱시 내 6개 생산라인 신설(Capa 8.2억식)
현지 생산설비를 갖춤으로써 단일 국가로는 비중이 가장 크고(25%) 고성
장하는 중국 시장 내 빠른 대응이 가능. 또한 노무비, 관세, 물류비 등을
절감해 제품 및 마케팅에 재투자함으로써 점유율 상승 기대
2027년 이후 국내 밀양 공장에서는 오롯이 서구권 시장(미국, 유럽 등)에
집중할 수 있게 되어 글로벌 침투율이 보다 가속화될 것. 미국 내 메인스
트림 채널 입점율은 높은 편이나(월마트 95%, 코스트코 40% 초반), 이외
채널에서는 타 아시안푸드 업체들 대비 낮은 수준
Valuation & Risk: 해외 모멘텀 확대 구간의 초입
목표주가 860,000원(목표 주가수익비율 19배, 일본 동종업종 평균)으로
19% 상향. 지역 믹스 개선과 달러 강세로 수출 실적 추정치 상향 반영.
최근 급격한 주가 상승으로 밸류에이션(25F 주가수익비율 16.8배) 부담
존재하나, 해외 모멘텀 확대 구간의 초입으로 높은 성장성 지속에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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