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명절 효과 본격화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30,000원 유지
25년 중국 채널 영업 정상화, 수출 호조, 국내 가격인상 효과로 외형성장 지속
가능할 전망. 원가 부담으로 해외 가격 인상 가능성과 음식료 업종 내 압도적
으로 높은 마진율과 본업의 현금창출 능력 등을 고려하면 향후 배당 확대 가
능성도 존재. 여전히 주가는 25F PER 9배로 저평가 구간이라 판단
4Q24 Preview: 명절 효과 본격화
4Q24 매출액 8,412억원(YoY +9.5%), 영업이익 1,556억원(YoY +10.9%, OPM
18.5%) 전망. 중국/베트남 명절 효과가 본격적으로 반영되고, 러시아가 고성
장하며 매출액 증가 예상. 코코아, 견과류 등 일부 원재료 비용 부담이 존재하
나 판매량 확대와 비용 효율화로 마진 개선까지 가능할 전망
[한국] 국내 소비심리 위축에도 가성비 제품 확대와 이커머스/편의점 등에서
매출이 증가하며 매출액 YoY +2% 전망. 코코아 관련 원가 부담으로 12월 일
부 제품 가격 인상을 결정함에 따라 점진적으로 원가 부담 완화 예상 [중국]
1) 일부 유통채널 경소상 전환 마무리에 따른 매출 공백 축소, 2) 간식점/편의
점 등 고성장 채널 매출 확대, 3) 25년 춘절 물량 출고로 매출액 YoY +11% 성
장 전망. 춘절 기획 제품 외에도 가성비 제품 강화, 채널별 특화 제품 출시 등
을 통해 제품경쟁력 강화에 집중하며 춘절 효과를 제거하더라도 성장 이어갈
것으로 기대. 신규 입점 채널에서 프로모션이 증가하고, 일부 원가 부담으로
수익성은 전년 수준 예상 [베트남] 명절선물세트 출고와 신제품 효과로 매출
액 YoY +13% 성장 전망. 수출도 성장세 유지하고 있다는 점 긍정적. 광고비,
지급수수료 등 판관비 효율화로 마진 개선 예상 [러시아] 거래처 확대 및 주변
국가로 수출 호조가 지속되며 매출액 YoY +30% 고성장 전망. 10월부터 공장
가동률이 100%를 상회하며 공장 증설 검토 중. 라인 증설 이후 초코파이 외
에도 후레시베리 등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매출 성장세 지속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