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출시 이후 데모 및 발주 진행 중
`24년 매출액 58억 원(YoY -15.0%), 영업이익 -125억 원(YoY 적지, 영업이익
률 -217.6%)을 전망한다. 기존의 ‘Laminar Wash’ 제품군은 세포 전처리 과정
을 자동화하는 성능을 자랑했으나, 높은 판가와 복잡한 적용 프로토콜 등으로
인해 고객사들이 적극적으로 구매에 나서지 않는 모습이었다.
지난 6월 말에 이전보다 판가가 낮은 ‘Pluto LT’ 신제품을 출시하였고, 데모 및
발주를 진행하며 새로운 수요에 대응 하는 중이다. 이에 가성비 라인으로 낮은
가격대에 우수한 성능의 ‘Pluto’ 제품을 통해 새로운 수요에 대응하는 중이다.
또한, 지난 12월 5일, ‘Pluto’의 워크스테이션이 중국 NMPA로부터 의료기기 1
등급 인증을 획득하며 세포 분석 공정 최대 시장 중 하나인 중국으로의 진출이
가시화되었다.
향후 신제품도 R&D를 진행하고 있으며 `25년 중으로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는 기존 제품 포트폴리오 판매세가 부진한 탓이 아닌 다각화된 시장
의 수요에 맞춰 여러 라인업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상업화 과정 측면에서는 Beckman Coulter와의 ‘Venus HT’ 공동 마케팅 계
약, Revvity 중국법인과의 ‘Pluto LT’ OEM 계약 등 긴 업력과 풍부한 사업 노
하우를 자랑하는 업체들과의 협업도 순항 중이다.
미국 서부에는 스탠퍼드 대학, 미국 동부에는 케임브리지에 큐리옥스 혁신 센
터(CIC)를 개설하였다. 오프라인 데모 거점으로서 동사의 장비를 소개하고, 주
요 고객들의 늘어나는 데모 요청을 처리하기 위함이다. 향후 미국 샌프란시스
코, 영국 런던 등의 지역에 데모 거점을 신설하여 더욱 적극적인 해외 영업에
나설 것으로 전망한다.
200억 원 전환사채 발행으로 R&D 및 마케팅 실탄 확보
지난 7월에는 200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할 것을 공시하였다. 주요 주
주인 루하PE 등이 출자에 참여하였고,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 모두 0%다.
사채에 대한 조기상환청구권(put option)과 매도청구권(call option)이 모두 붙
어있다. 3Q24 말 현금성자산은 약 300억 원으로 신제품 R&D와 기존 제품 마
케팅을 수행하는 데에 무리가 없는 상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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