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A

농심 나아질 25년을 바라보자

빛나는 달빛 2024. 11. 23. 08:33
반응형

투자의견 BUY 유지하나 목표주가 480,000원으로 하향(-10%)
예상보다 더딘 중국 매출 회복과 미국 판촉 비용 확대를 고려하여 25년 해외
법인 실적을 하향 조정함에 따라 목표주가 하향
4분기 국내 라면 수요는 QoQ 회복 예상. 미국은 신규 라인 가동과 월마트 매
대 이동을 시작으로 주요 유통채널 프로모션 행사와 신제품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매출 성장률 회복 전망. 다만 판촉비용 증가로 수익성에 대한 눈높이는
낮춰야 할 것. 중국은 유베이와 협력을 통해 온라인 채널 정상화에 주력할 예
정이나 중국법인 개선을 위해서는 중국 소비 개선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판단
3Q24 Review: 나아질 25년을 바라보자
3Q24 연결 매출액 8,504억원(YoY -1%), 영업이익 376억원(YoY -32%, OPM
4.4%)를 기록하며 컨센서스를 하회
[별도] 별도 매출액 YoY 2% 증가한 6,675억원 기록. 내수 소비 위축으로 신제
품 호조에도 내수 라면 YoY -1%, 스낵 YoY -7% 역성장. 라면 수출은 유럽
및 동남아를 중심으로 고성장을 지속하며 1,066억원(YoY 37%) 기록. 3분기 원
가 부담 완화에도 판촉비, 물류비, 인건비 등 경영 비용 증가로 수익성 훼손되
며 영업이익 170억원(YoY -50%, OPM 2.5%) 기록 [해외] 법인별 매출 성장률
은 중국 YoY -21%, 미국 1%, 캐나다 -12%, 일본 20%, 호주 15%, 베트남
20% 기록. 중국은 유베이와의 거래 정상화가 지연되고 중국 소비 부진으로
매출 감소폭 확대. 매출 감소는 고정비 부담으로 이어지며 수익성 하락(OPM
3Q24 8.4% vs 1H24 13.2%). 미국은 주요 브랜드 중심 매출 증가했으나 판촉
프로모션 관련 마케팅 비용 증가로 수익성 하락. 4분기 신규 라인 가동과 월마
트 입점 매대 확대로 매출 성장 기조 이어갈 전망. 기타 해외 법인은 한국 라
면 수요 확대로 견조한 성장세 지속

반응형